본문 바로가기

[마감, 설명회] 영/과고 목표를 위한 고등 수학, KMO 로드맵과 공부법 [10/14(금)]

 

 

이번 설명회에서는 고등수학 상, 하 그리고 KMO로 이어지는 영, 과고 대비 로드맵을 다루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왜 아이들이 어려워하고,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관한 설명회 입니다.

 

이번 설명회에서 다룰 내용 몇 가지를 먼저 소개하겠습니다.

 

1. 고등수학 상, 하 과정의 중요성

고등수학에 들어와서부터 아이들의 실력 차이가 확연히 드러나기 시작합니다.

물론 쎈 수학 정도까지는 다들 반복을 통해 극복합니다.

하지만, 실력정석 연습문제나, 그 비슷한 수준의 심화 또는 모의고사를 풀려보면 티가 확 납니다.

 

영, 과고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특히 고등수학 상, 하 내용이 중요합니다.

고등수학 상, 하가 잘 되어 있어야 수1, 수2 선행을 나갈 때도,

KMO 공부, 영,과고 입시 대비를 할 때도 훨씬 유리합니다.

 

고등수학 상, 하 과정이 왜 중요하고, 아이들이 왜 어려워하는지를 다룹니다.

당연히 그에 대한 해결책도 소개해드립니다.

 

간단하게 2~3권 정도 풀고 빨리 수1, 수2 선행 또는 KMO로 넘어가려고 하셨던 분들은,

이번 설명회 꼭 참석해주세요.

 

2. KMO는 꼭 해야 할까?

KMO라는 시험이 어떤 시험인지, 왜 꼭 KMO를 하라고 하는지,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정보를 알고 싶어도 속시원하게 해결해주는 곳이 없습니다.

학원은 그냥 도움이 되니 하라고 하고, 무작정 수업부터 추천하기 바쁘죠.

 

또, 어떤 학원은 요새는 영재고에 KMO가 전혀 필요 없다고 KMO를 안하는게 트렌드라고 얘기합니다.

(KMO를 가르칠 수 없는 여건의 학원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 KMO에 대한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그리고 KMO라는 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지,

KMO 수업을 잘 따라가는 학생과, 그렇지 않은 학생들의 차이가 무엇인지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3. 법칙 만들기

가장 중요하게 강조하는 공부법이며, 최상위권이 되려면 누구나 해야 하는 공부법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공부하는 이유는 단순히 이해하고, 암기하기 위해서가 아닌, 필요한 순간에 써먹기 위해서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언제, 어떤 상황에서, 어떤 방법을 사용할지에 대한 본인만의 법칙이 필요합니다.

그게 없다면 분명 아는 방법임에도 문제푸는데 굉장히 오래 걸리거나, 아예 풀지 못하게 됩니다.

 

사실 영재고, 올림피아드 과정을 준비하는 학생 중 대부분의 학생들이 겪는 현상입니다.

'아 이거 아는 문제인데 왜 못 풀었지?', '분명 풀었던 문제인데 왜 기억이 안 났지?'

 

우리가 마주하는 시험은 정해진 시간 안에 정답을 찾아야 합니다. 즉, 짧은 시간안에 정확한 답을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단순히 알고 있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문제를 보자마자 그에 맞는 풀이 방법을 떠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가장 적은 시도로 문제를 풀 수 있는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가 마주하는 시험들은 절대 시험장에서 아이디어를 새로 만들어 내라고 요구하지 않습니다.

평소에 그만큼 훈련되어 있길 기대하고 문제를 출제합니다.

프라이빗노트는 법칙 만들기를 가장 중요하게 강조합니다.

 

저희가 강조하는 방법이, 가르치는 방식이,

KMO, 물리 올림피아드, 화학 올림피아드에서 먹힌다는 걸

학생들 만족도와 시험 결과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22년 프라이빗노트 -

KMO 1차 통과: 38명

영재고 합격생: 62명 (우발 22명, 중2 합격 10명, 한과영 6명 포함, 현재 추가 집계 중 )

물올: 금2/은5/동3/장려2 (수강생 22명 중, 약 55%수상, 현재 추가 집계 중)

화올: 금1/은2/동2 (수강생 10명 중, 50% 수상)

 

영, 과고를 목표로 고등수학 또는 KMO를 공부하고 있다면,

꼭 참석해주세요. 학생들의 시간을 몇 배는 더 효율적으로 만들어드릴 수 있습니다.

 


설명회 정보 & 신청 방법

📍설명회 결제 및 시청 방법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설명회 정보]

 

1. 일정

- 10/14(금), 저녁 8시 ~ 10시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2. 대상

- 영재고, 과학고를 목표로 고등 수학 선행 공부하고 있는 학생/학부모님

- 23년 KMO 시험을 대비하는 학생/학부모님

- 고등수학 상, 하 또는 KMO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고, 해결책이 필요한 학생/학부모님

3. 강사

- 프라이빗노트 조재학 대표

4. 장소

- 프라이빗노트 홈페이지 > 강의실 > 설명회 > 해당 설명회 클릭 후 '강의듣기'

5. 비용

- 실시간 설명회(LIVE) 무료 (무료지만 결제완료 후 실시간 설명회 입장 가능)

- 다시보기(VOD) 유료 (실시간 설명회 종료 후 일주일 내 다시보기 업로드 예정)

 


 

[결제 & 시청방법]

📍설명회 전, 입장 링크 및 알람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Step1. 결제해 주세요 : ➡️ 결제하러 가기(클릭)

결제 완료 후, 시청 아래 "실시간 설명회 입장 방법" 확인 필요

Step2. 실시간 설명회 입장 방법을 확인 후, 시간 되면 입장해 주세요.

방법1) 강의실 > 설명회 > "해당 설명회 선택" >➡️ 강의듣기 (클릭)

 

Step2-1. 실시간 설명회 종료 후 다시보기(VOD)는 일주일 내 업로드 되며(사전 공지없이 업로드 예정), 별도 구매(5,000원)입니다.

방법1) 결제 후 > 강의실 > 설명회 > "[22.10.14(금)] 영재고, 과학고 목표를 위한 고등 수학, KMO 로드맵과 공부법" 선택> 강의듣기 클릭

[유의사항]

-프라이빗노트 사이트 https://vod.privatenote.co.kr/ 로그인 계정과 결제한 계정이 동일해야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간혹 학부모님 계정, 아이 계정 등 여러개 있는 경우 꼭 결제한 계정으로 시청해 주셔야 합니다)

-수강중 이어야 합니다' 안내가 뜰 경우, 미결제 상태니 꼭 결제를 해주세요.

​-➡️ 기타 문의(클릭) : 상담톡에서 설명회/간담회 클릭 후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