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감, 설명회] 최상위권이 되기 위해서는 중등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9/23, 금, 저녁 8시)

 

 

안녕하세요. 프라이빗노트 대표 조재학입니다.

 

이번 설명회는 '최상위권이 되기 위해서는 중등 수학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에 관한 내용입니다. 영재고, 올림피아드 또는 의대 (일반고, 자사고 최상위권)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대상입니다.

 

중등 수학을 학기 마다 6권씩 문제집을 풀고서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본다면 어떤 생각이 드실 것 같으세요? 우리 아이가, 문제집을 6권이나 풀렸는데, 아직 함수가 뭔지 그래프가 뭔지 잘 모르겠다고 한다면? 수학에 소질이 별로 없구나라고 생각하실 거예요.

 

반대로, 초등학교 때부터 경시대회는 모두 1~2등, 도 경시에서도 1등, 과학고에서 2등으로 졸업한 학생을 본다면, 와 저 친구는 타고난 친구인가 보다 하시겠죠. 둘 다 동일한 인물입니다. 제 이야기거든요.

 

중등 수학은 누구나 거쳐가는 과정이고, 쉽게 지나갈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막상 그 과정을 겪는 동안에는 고민할 것도 정말 많고, 시행착오를 많이 겪습니다. 제가 직접 고생해봐서 알고 있습니다.

 

또 각 과정을 제대로 하지 않고 넘어가면 점점 모래성 무너지든 무너질 수도 있습니다. 중등 수학에서 문제집 2권씩만 풀고, 빠르게 고등수학으로 넘어간 친구들 대부분이 무너집니다. 수학에 흥미를 잃고요. 다시 돌아와서 복습하면 될 것 같지만, 이미 흥미를 잃은 학생들에게, 심지어 옛날에 했던 공부를 다시 하라는 건 더 역효과가 납니다.

 

반대로, 오래 걸리더라도 탄탄하게 여러 번 반복한 친구들, 엄마가 옆에서 꼼꼼하게 지켜보고 채점하면서 챙겨준 친구들은 고등수학으로 넘어가도 수월합니다. 그게 쌓여서 KMO에서도 티가 나구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용은, 중등 수학을 공부할 때가  부모님이 옆에서 영향을 줄 수 있는 마지막 시기입니다. 고등수학으로 넘어가는 순간, 아이들은 공부와 관련해서는 더 이상 부모님의 말을 듣지 않습니다. 내가 더 잘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최상위권이 되려면 이 시기가 가장 중요합니다. 이 시기가 지나가고 나면, 더 이상 부모님의 노력으로는 변화를 만들 수 없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히 아래 주제들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영재고를 가기 위한 수학 로드맵과, 일반고/자사고 최상위권을 위한 로드맵은 각각 어떻게 다른가?
  • 중등 과정은 기간을 얼마나 잡고 공부해야 될까? 1년? 2년?
  • 도대체 심화가 뭐고 얼마나 해야 하는가? 얼마나 잘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가도 되는가?
  • 지금 완벽하게 하고 넘어가는 게 맞는가? 하다 보면 알아서 다져지게 되는가?
  • 1학기 수학(대수)과 2학기 수학 (기하)은 정말 다르다. 각각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
  • 효율적으로 공부하기 위해서는 어떤 문제집을 풀어야 할까? 몇 권이나 풀어야 할까?
  • 중등 수학을 똑바로 공부해야만 고등수학과 KMO가 훨씬 쉽다. (고등 수학의 연관성, KMO와의 연관성)
  • 최상위권이 되기 위해서는 부모님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

 

보통 위 주제들에 대해서 간단하게 결론만 얘기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겉핥기 식이 아닌, 다소 깊이 있게 진행하려고 합니다. 평소 궁금하던 내용들 자유롭게 질문하셔도 좋습니다. 어디에서도 듣기 힘든 내용들일 거예요.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설명회 신청 방법

📍설명회 결제 및 시청 방법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설명회 정보]

 

1. 일정

9/23(금), 저녁 8시 ~ 10시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2. 대상

- 영재고, 과학고를 목표로 중등 수학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

- 최상위권을 목표로 중등 수학을 공부하고 있는 학생

- 초등과정이 곧 끝나고 중등 수학을 시작하려는 학생

 

3. 강사

- 프라이빗노트 조재학 대표

 

4. 장소

- 프라이빗노트 홈페이지 > 강의실 > 설명회 > 해당 설명회 클릭 후 '강의듣기'

 

5. 비용

- 실시간 설명회 무료, 다시보기 유료 (무료지만 결제완료 후 실시간 설명회 입장이 가능합니다)


 

[결제 & 시청방법]

 

📍설명회 전, 입장 링크 및 알람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Step1. 결제해 주세요 : https://privatenote.co.kr/shop_items/568

결제 완료 후, 시청 아래 "실시간 설명회 입장 방법" 확인 필요

Step2. 실시간 설명회 입장 방법을 확인 후, 시간 되면 입장해 주세요.

방법1) 강의실 > 설명회 > "해당 설명회 선택" > 강의듣기 클릭

방법2) 실시간 강의실 입장하기 & 바로가기 URL : https://privatenote.co.kr/lectures/606/tracks

Step2-1. 실시간 설명회 종료 후 다시보기(VOD)는 일주일 내 업로드 되며, 별도 구매(5,000원)입니다.

(다시보기는 사전 공지없이 업로드 예정)

방법1) 결제 후 > 강의실 > 설명회 > "해당 설명회 선택" > 강의듣기 클릭

[유의사항]

-프라이빗노트 사이트 https://privatenote.co.kr 로그인 계정과 결제한 계정이 동일해야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간혹 학부모님 계정, 아이 계정 등 여러개 있는 경우 꼭 결제한 계정으로 시청해 주셔야 합니다)

-수강중 이어야 합니다' 안내가 뜰 경우, 미결제 상태니 꼭 결제를 해주세요.

​-기타 문의 가 있는 경우 설명회/간담회 클릭 후 문의주세요.

 

 


중등수학 공부하고 있는 학생/학부모님들을 위한 추천 글 

 

2022.09.16 - [최상위권이 되기 위한 수학 로드맵/중등 수학 로드맵] - [문제집 추천] 중등 수학 심화 교재는 어떤 문제집이 좋을까요?

 

[문제집 추천] 중등 수학 심화 교재는 어떤 문제집이 좋을까요?

최상위권이 되기 위한 중등 수학 심화서 추천 1. 심화의 중요성 중등 과정을 끝나고 나면 고등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심화를 얼마나 하고 넘어갔냐에 따라서 고등 수학을 만났을 때 느끼는 감정

pnot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