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과예영 합격 수기 (수강생, 2022년, 중3)

 

 

안녕하세요. 올해 아이가 인과영에 합격하였습니다. 입시를 하면서 막막하고 힘든 순간에 프라이빗 노트가 큰 힘이 되었습니다. 특히 온라인 기반 학원이라 접근성이 좋고 대표님의 진심어린 설명회와 상담은 직장맘으로써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와 같은 고민을 하는 분들께 제 글과 프라이빗노트가 고민의 실마리가 되길 바랍니다.

 

아이는 조금 늦은 시기인 중1 겨울에 KMO를 준비하면서 영재학교를 희망하기 시작했습니다. 중2가 되고 KMO, 물올, 화올.. 영재학교 까지 목표를 갖게 되자 뒤늦게 관련된 정보를 찾아보다가 프라이빗 노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시작도 늦었지만 제가 직장맘이라 학원 설명회 참석이 어려웠는데 프라이빗노트 설명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어 부담없이 참석하였고 항상 정확한 팩트 체크와 분석을 해주셔서 중심 잡기에도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2 2학기가 되고 본격적인 영재학교 입시준비와 동시에 아이는 KMO2차에 응시하고 싶어했습니다. 대치로 가서 KMO2차, 수학, 과학 각각 세팅하라는 주변 조언이 있었지만 라이드가 어려웠기에 고심 끝에 다니는 동네학원을 유지하면서 프라이빗노트 KMO2차 수업을 신청하였습니다.

 

학원과 프노 KMO2차를 병행하는 것이 당시에는 참 힘들었는데, 돌이켜 보면 그때 아이의 수학 실력이 크게 향상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프노 KMO2차 수업이 워낙 고퀄인데다가, 영재학교 출신 담당 선생님들의 첨삭 및 지도는 실력향상 뿐 아니라 아이에게 좋은 자극이 되었습니다. 아이는 수상도 하였고 영재학교 2차 지필시험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영재학교 입시를 해보니, 기회는 단 한번뿐이라는 점, 입학정원이 789명으로 그 숫자가 매우 작다는 점, 매년 경향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지필시험을 치룬다는 점 등의 특징 때문에 공부를 하는 학생이나 지켜보는 부모입장에서 많이 불안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정확한 정보와 실력점검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치에서 영재학교 입시를 한 선배는 대치로 가야 본인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 하루빨리 들어가라고 조언해주었지만 현실적으로 갈 수 없어 고민하던중 역시나 프라이빗노트에서 해답을 주었습니다.  프라이빗 노트의 총 11회 모의고사를 치루면서 매번 제공되는 리포트를 통해 과목별로 위치파악, 실력점검이 가능했고 기출 풀이 영상 및 매회차 모의고사 풀이 영상이 제공되어 아이 스스로 필요한 부분을 찾아 학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재학교 2차시험을 마친후에도 프라이빗노트 물올파이널 특강을 수강하며 부족한 공부를 채웠습니다. 언제든 필요한 수업을 단과로 들을 수 있는 것도 저희에게는 아주 유용했습니다.

초등기간 동안에는 여행, 과학탐구, 영재원 등의 다양한 체험과 독서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고학년으로 갈 수록 수과학 책에 대한 독서비중이 늘어났고, 6학년 1년간 혼자 힘으로 중등과정을 심화까지 진행하는 걸 보며 수학적 재능과 과학적 호기심이 있다는 걸 알았습니다. 독서와 엉덩이 힘이라는 기본체력을 갖추고 중등부터 학원을 보내며 프라이빗노트를 병행하였더니 중1부터 올여름까지 2년반의 시간동안 아이는 수과학에 몰입하며 깊이와 양을 채웠습니다.

 

공부하는 동안에는 무엇보다 결과가 중요한 것이 '입시'이기에 늘 마음을 졸여야 했지만 지나고 보니 이런 공부를 언제 또 다시 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올림피아드, 영재학교 입시공부야 말로 어떤 문제에 대해 오래 생각하고 좋아하는 분야에 깊이 빠져볼 수 있는 재미있는 공부라고 생각합니다. 고민하고 계신다면 아이의 가능성을 타진하지 마시고, 아이를 믿고 몰입하는 시간을 가질수 있도록 가이드 해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pvnote/4078 , 작성자 : 아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