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울 영재고 합격수기 (수강생, 2022년, 중2 합격)

서울 영재고 합격수기 (수강생, 2022년, 중2 합격)

안녕하세요. 서울과고 합격한 중2 학생 엄마입니다.

저희 아이는 수학도 좋아했지만, 어릴적부터 과학 분야, 특히 물리 쪽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독서를 즐기고, 초등 때부터 현재까지 영재원도 다니고 있고, 꾸준히 과학 관련 대회에 참가해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과학을 좋아하다 보니 과학학원도 좋아해서 지난해 여름까지 꾸준히 다니게 되었고 중1 때 물올에 응시해 좋은 결과를 얻기도 했습니다. 화올은 올해 응시해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KMO의 경우, 초등 때 대형학원을 다녀 초6 때 2차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습니다만, 결과가 본인 기대에 못 미친다고 생각 했는지 아이가 중등KMO에 다시 응시하길 원했습니다. 이때부터 대형학원은 다니지 않고 프노 수업을 본격적으로 듣기 시작했고, 중1 때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KMO 2차 시험이 끝난 뒤 중2에 영재고 지원을 하겠다고 해서, 올해 1월부터 프노 영재고 대비 수업을 듣게 되었습니다. 생물, 지학 준비가 부족해 걱정이 되었는데 프노 수업을 통해 부족한 부분을 메꿀 수 있었습니다. 또 창의수학, 과학 수업에서 영재고 시험 유형의 다양한 문제들을 경험하면서 효율적으로 2차 시험을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2차 시험까지는 프노로만 준비했습니다.

저희 아이도 선생님들의 열정적인 수업을 너무 좋아했고, 프노 모의고사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모의고사 문제의 퀄러티도 좋았고 시험시간 배분하는 연습도 할 수 있어 실제 시험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학기 중에 영재고 대비를 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과제, 수행평가, 중간 기말고사도 챙겨야 하고 학교에서 돌아오면 4~5시여서 시간도 부족하고, 국어와 영어에 대한 고민, 독서, 운동, 수면 시간 부족 등등. 우선순위를 정해서 선택과 집중을 할 수밖에 없는데, 프노 수업이 이런 면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시험 준비를 하면서 악기, 독서 시간 등도 적당히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입시 준비를 하다보니 시행착오도 많이 겪게 되고 불안하고 답답한 마음도 커지는데, 그럴 때마다 프라이빗노트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또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게 되겠지만, 아이가 스스로 어려움을 헤쳐나가는데 프라이빗노트와의 시간이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프라이빗노트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출처 : https://cafe.naver.com/pvnote/4053 / 작성자 : 맑은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