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감] 중등 과학부터 시작하는 최상위권을 위한 과학 로드맵 [11/04(금)]

 

 

안녕하세요. 프라이빗노트 대표 조재학입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중등 과학부터 시작하는 최상위권을 위한 과학 로드맵'을 주제로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설명회 소개

과학은 이과 최상위권을 목표로 한다면 신경 쓸 수밖에 없는 영역입니다. 영/과고, 자사/일반고에 따라서 과학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야 합니다. 영재고, 과학고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과학을 어떻게 하면 깊이 있게 공부할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합니다. 자사고, 일반고의 경우는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을까를 공부해야 합니다.

 

영/과고는 과학 과목의 비중이 특히 큽니다. 입학시험뿐만 아니라, 입학 후 내신 시험 모두 굉장히 어려운 문제가 출제됩니다. 그 문제를 풀 수 있냐 없냐에 따라서 등수가 나뉩니다

 

반대로, 자사/일반고는 과학 과목에서 평이한 문제들과, 실수를 유발하거나 헷갈리게 꼬아놓은 문제들로 변별력을 만듭니다. 얼마나 실수하지 않고 꼼꼼하게 공부하는지가 중요합니다. 그리고 과학 과목의 비중이 크지 않습니다. 수학뿐만 아니라 국어, 영어 등의 과목까지 신경 쓰려면, 과학 과목에는 어떻게 하면 시간을 덜 들이고 고득점을 받을지 요령이 필요합니다.

 

과학 과목을 어려워하는 가장 큰 이유는 반복의 부족입니다. 과학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최소 물 2, 화 2, 생 2, 지 2 과목 이상은 공부해 줘야 합니다. 그전까지는 암기가 70%, 이해가 30% 정도입니다. 그런데 우리는 반복이 부족합니다. 다들 수학, 영어는 반복해야 된다고 알고 있어서 누가 얘기하지 않아도 철저하게 반복합니다. 다만, 과학은 중요성은 알지만 그만큼 반복하지 않습니다. 적어도 한 과정 당 3~4권 이상의 문제집을 풀어야 합니다. 제가 매번 강조하지만, 반복은 하면 할수록 시간이 줄어듭니다. 반복하는 시간을 아끼지 마세요. 우리가 평소 과학에 투자하려던 시간을 딱 50%만 늘려도 과학이 훨씬 쉬워집니다.

 

과학 과목은 선행 공부를 할수록 깊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과학은 어떤 현상이 있고, 그 현상이 왜 일어나고, 다른 현상과는 어떤 관계가 있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중등 과학에서는 단순히 어떤 현상이 있습니다 수준에서 끝납니다. 고등과학 1, 2로 넘어가면서 점점 깊이 있게 배우고, 왜 그런 현상이 일어나고, 다른 현상과의 관계에 대해서도 고민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고/자사고를 가기 위해서는 선택이 필요합니다. 정말로 깊이 있게 이해해서 문제를 풀 것인가, 아니면 모든 유형을 다 풀어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많은 문제 풀이로 커버할 것인가.

 

영/과고를 목표로 하려면 개념의 재정립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 개념의 재정립은 경험해 본 사람만 무슨 말인지 이해합니다. 그리고 스스로 개념을 재정립하려면 몇 달이 아니라 몇 년씩 걸립니다. 저도 물리 개념 잡는데, 물리 2를 시작한 시점으로부터 2년이 걸렸습니다. 개념의 재정립은 경험한 선생님에게 잘 배우면 몇 달이면 가능합니다. 그래서 과학 공부는 아무에게나 배우면 안 됩니다. 그리고 물올, 화올에서 은상 이상 타려면 개념의 재정립이 필수입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 그리고 문제집 추천 등 다른 이야기들은 설명회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어디서도 듣지 못하는 유익한 얘기들 많이 접하실 수 있습니다. 매번 그렇듯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영, 과고 또는 의대 목표 자사/일반고를 생각하신다면 꼭 참석해 주세요.

 


[설명회 정보]

📍설명회 결제 및 시청 방법을 꼼꼼히 읽어주세요.

 

1. 일정

- 11/04(금), 저녁 8시 ~ 10시 (조금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2. 대상

- 영재고, 과학고를 목표로 과학선행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학부모님

- 의대 목표로 자사/일반고 최상위권을 위해 공부하고 있는 학생/학부모님

- 과학을 제대로 배우고 싶은데, 주변에 과학을 배울만한 곳을 찾지 못하는 학생/학부모님

3. 강사

- 프라이빗노트 조재학 대표

4. 장소

- 프라이빗노트 홈페이지 > 동영상강의 사이트 > 로그인 > 강의실 > 설명회 > 해당 설명회 클릭 후 '강의듣기'

 

5. 결제 & 시청방법

📍설명회 전, 입장 링크 및 알람을 보내드리지 않습니다.

 

Step1. 결제해 주세요 : ➡️ 결제하기(클릭)

- 실시간 설명회(LIVE) 무료 (무료지만 결제완료 후 실시간 설명회 입장 가능)

- 다시보기(VOD) 유료 (실시간 설명회 종료 후 일주일 내 다시보기 업로드 예정, 사전 공지 없음)

 

**아래 계정 관련 내용 확인해 주세요. "실시간 수업" 계정과 "동영상강의" 계정은 다릅니다.

기존 프라이빗노트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결제 및 시청해 주세요.

Step2. 결제가 완료되셨다면 실시간 설명회 입장 방법을 확인 후, 시간 되면 입장해 주세요. ➡️ 실시간 입장하기 (클릭)

방법) 실시간 설명회(LIVE) 결제후 > 강의실 > 설명회 > "해당 설명회 선택" > 강의듣기 (입장)

(수강중 이어야 합니다' 안내가 뜰 경우, 미결제 상태니 꼭 결제를 해주세요.)

 

Step2-1. 실시간 설명회 종료 후 다시보기(VOD)는 일주일 내 업로드 되며(사전 공지없이 업로드 예정), 별도 구매(5,000원)입니다.

방법) 다시보기(VOD) 결제 후 > 강의실 > 설명회 > > 강의듣기 클릭

[유의사항]

-프라이빗노트 홈페이지 > 동영상강의 사이트로 들어오세요.

-프라이빗노트 > 동영상강의 사이트 로그인 계정과 결제한 계정이 동일해야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간혹 학부모님 계정, 아이 계정 등 여러개 있는 경우 꼭 결제한 계정으로 시청해 주셔야 합니다)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 기타 문의(클릭) : 상담톡에서 설명회/간담회 클릭 후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