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올 수강 후기] 프라이빗 노트로 물올 금상 받았습니다^^

 

몇 번 특강 후기 올렸는데 수강 후기가 아닌 수상 후기를 올릴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아이가 너무나 좋아하고 열심히 하는 물리과목에서 객관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고 아이도 정말 좋아하네요.

 

중 2인 아이는 올해 영재학교 1차에서 고배를 마시고 잠시 갈 길을 잃고 다니던 학원을 그만 두게 되었습니다. 우연히 설명회를 통해 접한 프라이빗노트 수업에 관심이 있었고, 물올이라도 열심히 해 보자고 망가진 아이의 마음을 다잡으며 물올 특강을 신청했었습니다. 지방에는 물올 수업 들을 곳이 흔하지 않습니다. 정말 후회없이 열심히 했고 좋은 결과로 보답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

아이가 꼽은 프라이빗 노트 수업의 첫번째 장점은 체계적인 시스템과 효율성입니다.

코칭앱으로 나오는 어마무시한 양의 숙제는 정답률 높이는 데 몰입하는 재미로 지겨워 하지 않을 뿐더러 평소 실수가 잦은 아이에게는 많은 연습이 되었다고 하고요. 틀린 문제들 헷갈릴 만한 문제들이 모아져 있어서 따로 본인이 체크하지 않고도 마지막에 그 문제들만 모아서 복습하기에 유용했다고 합니다. 평소에 질문이 많은데 카톡으로 거의 실시간 선생님께 질문해서 배워갈 수 있는 것도 장점이고요. 기꺼이 연락 다 받아주시고 소통해 주시거든요. 시험이 가까워오자 긴장한 나머지 막판에 멘붕이 와서 뭘 공부해야 할 지 손에 안 잡혀할 때도 대표님이 잘 다독여 주시더라고요.

두번째, 실전같은 모의고사입니다. 난이도가 어찌될 지 모르니 여러 케이스로 모의고사를 실전처럼 보고 점수 및 석차 공개를 합니다. 풀이도 하고요. 아이가 처음엔 실수가 많아서 중상위권이었는데 코칭앱 숙제 쳐내가고 줌수업을 통해 개념들 확실히 정립하고 하면서 실수도 줄고 하니 상위권으로 자리잡는 게 보였습니다.

아이가 꼽은 프라이빗 노트의 세번째 제일 큰 장점은 퀄리티 있는 강의는 기본이고 선생님의 학생들을 뛰어넘을 듯한(?!!) 열정입니다. 물리는 개념이 잘 잡혀있는 게 중요한데 정말 잘 가르쳐 주신다고 합니다.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이지만 열과 성을 다해 가르쳐 주시고 아이들 하나하나 애정을 가지고 지도해 주시는 게 아이도 느껴지나 봅니다. 고등물리 동영상 강의까지 기꺼이 오픈해 주셔서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따로 찾아듣기도 할 수 있게 해 주시고 늦은 시간에도 지치지 않고 클리닉까지 열어주시며 열변을 토하시는 조재학 대표님, 주말 긴 시간에도 차분하고 꼼꼼하게 다잡아 주시는 이경현 선생님 정말 감사드려요^^

그리 길지 않은 준비 기간임에도 아이가 답이 오픈되자마자 조재학 대표님께 가채점 결과 자랑하는 걸 보고 아이가 그만큼 의지하고 좋아하는 구나 알 수 있었습니다^^;

 

중간고사 기간이 막 끝났네요. 목표를 잠시 잃었던 아이에게 프라이빗노트로 한 물올 준비는 좋은 기회였고 한 발자국 더 나아가는 계기였습니다. 1문제를 생각한 대로 표기했으면 조금 더 좋은 결과였을 거라는 아쉬움도 있습니다만 그건 아이의 성향이고 나름 전략(?)이었으니까요^^; 감점이 있는 시험을 처음 접하기도 해서 큰 부담이었는데 프라이빗 노트로 쌓은 실력으로 잘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큰 꿈을 꾸는 학생들의 좋은 길잡이가 되어 주시길 빌어 봅니다.